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수원 권선동 생고기 전문점 알아보기

by 밤하늘별이 2023. 7. 17. 13:36

육번가-삼겹살-이미지

 

배가 고프거나 고기가 먹고싶을때는 늘 삼겹살이 생각이 난다. 오늘은 필자가 자주 애용하는 맛집 수원 권선동 생고기 전문점 육번가에 대해 리뷰하는 시간을 가져보겠다. 

 

 

삼겹살

 

 

삼겹살은 우리나라 국민이라면 모두가 좋아하는 돼지고기이다. 집에서나 회식 야외로 놀러 갈 때도 고기하면 삼겹살이 빠지는 일이 없다. 나도 역시나 삼겹살을 자주 먹는데 오늘은 우리 가족이 자주 방문 하는 곳을 소개해보기로 하겠다. 1년 전 이곳으로 이사 온 뒤로 집 앞에 먹자골목이 가까워 자연스럽게 외식이 많아졌다. 걸어가면 지척이 먹을 곳 천지이고 이곳저곳 가보지 않은 여러 가게들을 방문해서 먹어봤는데 그중에 삼겹살집이 제일 많았다. 이 동네에서 가장 유명하고 항상 줄이 서있는 솥뚜껑 삼겹살집, 대형 돌판에 고기와 김치를 한 번에 구워주고 콩나물 해장국이 기본으로 나오는 집, 김치말이 국수가 특히 맛있는 집 등등 맛 좋은 가게가 여러 곳 있는데 이렇게 맛있는 가게들이 있음에도 가끔 우리 가족이 차를 타고 나가서  까지 먹는 삼겹살집이 있다. 술 한잔 마시면 대리비가 추가로 들어가지만 그 정도로 이상한 매력이 있는 집이다. 

 

 

 

 

묵은지가 맛있는 삼겹살 맛집

 

이곳은 권선동 대로변에 있는 정육식당이다. 한우와 미국산 소고기 국내산 돼지고기 등을 판매하는데 나는 주로 삼겹살이 먹고 싶을 때 자주 방문한다. 가게 손님들을 보면 소고기파반 돼지고기파 반으로 나뉘는 것 같다. 가게옆에 주차장이 크게 있어서 주차 걱정은 없다. 다른 식당과 공용으로 쓰는 것 같은데 워낙 넓어서 주말 피크타임 빼고는 만차가 잘 되지 않는다. 가계 내부는 예전엔 좌식도 있었는데 모두 의자 테이블로 바뀌었다. 아기의자도 구비되어 있고 식기도 제공한다. 여기는 가스불판 가운데 구멍이 뚫려있는데 그 안으로 뚝배기를 넣어 된장찌개를 끓여 먹을 수 있으며 계속 리필이 가능하다. 기본찬은 김치 콩나물무침 명이나물 양파절임 마카로니 옥수수 샐러드 물김치등이 나오며 계란찜도 기본 제공. 고기를 시키면 버섯류도 같이 나와서 구워 먹을 수 있다. 다른 고깃집과 별다를 게 없는 그냥 평범한 고깃집 같은데 한 가지 다른 점은 여기는 기본으로 주는 배추김치가 맛있다. 가게에서 직접 만들어 나오며 거의 묵은지 수준의 신김치다. 배추김치는 지역마다 맛이 다르고 양념이나 들어가는 젓갈에 따라 또 여러 가지 맛이 나는데 여기는 개인적으로 어렸을 때 전라도 시골에서 먹었던 묵은 김치 맛이 나는 게 마음에 든다.

 

 

 

삼겹살이 먹고 싶을 때

 

 

자리에 앉으면 불판에 불이 켜지고 찬을 내온다. 예열 중인 불판사이에 뚫려있는 구멍에 된장찌개 뚝배기를 넣어주면 이제 주문을 한다. 삼겹살 2인분 공깃밥 1개 카스 1병 참이슬 1병 우리 세 식구는 늘 이렇게 주문한다. 술이 먼저 나오고 밑반찬과 함께 소맥 한잔 먹다 보면 삼겹살이 나오는데 고기와 버섯을 올리고 돼지기름이 나오기 시작하면 김치를 올린다. 고기를 잘 구워 익으면 고기와 콩나물 파절임 마늘과 함께 쌈을 싸 먹는다. 아이에게도 고기를 잘게 잘라 기름장을 살짝 찍어 계란찜과 함께 밥에 올려준다. 상추와 먹다가 질리면 명이나물을 싸 먹어도 되고 익은 김치과 버섯도 곁들여 먹기도 한다. 된장찌개도 먹다 보면 육수와 채소를 리필해 주고 나중에 밥을 넣어 된장죽을 끓여 먹어도 좋다. 어느 정도 배가 채워지면 후식냉면을 먹어도 되고 메뉴에는 없지만 셀프로 콩나물파절임과 남은 고기 등을 섞어 볶음밥을 만들어 먹을 수도 있다. 

 

 

총평

 

 

새로 생긴 가게처럼 깨끗하고 화려한 편은 아니다. 여기저기 낡고 오래된 보이는 인테리어도 아쉬움이 남지만 편하게 먹을 수 있는 곳이다. 직장인 회식이나 가족단위 방문객들이 주를 이루고 있으며 대박집처럼 막 붐비진 않지만 아는 사람들은 꾸준히 찾는 곳이라고 생각한다. 집사람에게 우리 동네 번화가에 있다면 장사가 더 잘될 텐데 농담하기도 한다. 고기 질도 나쁘지 않은 편이고 직원들의 서비스도 빠릿빠릿해서 만족한다. 1년 전 이사를 와서 거리가 멀어지고 동네에도 삼겹살 맛집이 많이 있어서 모두 다녀봤는데 위에서도 말했지만 여기의 김치맛 때문에 꾸준히 방문하게 된다. 간이 세고 약간 쿰쿰하지만 깊은 맛이 나며 그냥 먹거나 구워 먹어도 맛이 좋다. 

 

주소 : 경기도 수원시 권선구 권선로 625 1층

전화번호 : 031-232-5392 

 

이렇게 수원 권선동 생고기 전문점 육번가에 대해 알아보았다. 사람마다 취향이 다르겠지만 삼겹살에 김치가 꼭 있어야 하거나 색다른 김치맛을 느껴보고 싶다면 한번 방문 해보길 추천한다.